BGF리테일은 2023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의 기간동안, 지속가능경영 내용을 보고함에 있어 GRI Standards 2021 부합보고 원칙을 준수(In accordance with)하여 해당 정보를 보고하고 있습니다.
Universal Standards
GRI 1: Foundation 2021
Statement of use | BGF리테일은 2023.1.1 ~ 2023.12.31까지의 성과를 GRI Standards에 부합(In accordance with) 보고 방식에 따라 작성하였습니다. |
GRI 1 used | GRI 1: Foundation 2021 |
Applicable GRI Sector Standard | BGF리테일의 GICS, 산업분류기준 등에 해당하는 GRI Sector Standards의 발간일 기준 발행되지 않아, 적용하지 않음 |
GRI 2 : General Disclosures 2021
구분 | 보고지표 | 보고페이지 | |
조직 및 보고 관행 | 2-1 | 조직 세부 정보 | 07 |
2-2 | 조직 내 지속가능경영보고에 포함된 법인 | 03 | |
2-3 | 보고 기간, 주기 및 문의처 | 03 | |
2-4 | 정보 재기술 | 주석으로 기재 | |
2-5 | 외부 검증 | 134 | |
활동 및 임직원 | 2-6 | 활동, 가치사슬 및 기타 사업 관계 | 08 |
2-7 | 임직원 | 41 | |
2-8 | 임직원이 아닌 근로자 | -* | |
거버넌스 | 2-9 | 거버넌스 구조 및 구성 | 94-96 |
2-10 | 최고의사결정기구의 추천 및 선정 | 95-96 | |
2-11 | 최고의사결정기구의 의장 | 94 | |
2-12 | 영향(Impact) 관리를 위한 최고의사결정기구의 역할 | 15 | |
2-13 | 영향(Impact) 관리에 대한 책임 위임 | 15 | |
2-14 | 지속가능성 보고에 대한 최고의사결정기구의 역할 | 15, 93-98 | |
2-15 | 이해관계 상충 | 93-98 | |
2-16 | 중요 사안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 15, 97 | |
2-17 | 최고의사결정기구의 종합적인 지식 | 15, 93 | |
2-18 | 최고의사결정기구의 성과에 대한 평가 | 93 | |
2-19 | 보상 정책 | 98 | |
2-20 | 보수 결정 절차 | 98 | |
2-21 | 연간 총 보상 비율 | 98 | |
전략, 정책 및 실행 | 2-22 |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에 대한 성명서 | 06 |
2-23 | 정책 약속 | 14 | |
2-24 | 내재된 정책 약속 | 14-15 | |
2-25 | 부정적 영향 완화 프로세스 | 51, 91 | |
2-26 | 제기된 우려사항 및 조언에 대한 메커니즘 | 51, 91 | |
2-27 | 법·규제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 91 | |
2-28 | 가입 협회 | 133 | |
이해관계자 참여 | 2-29 | 이해관계자 참여에 대한 접근 | 16 |
2-30 | 단체 협약 | 47 |
* 파견직 37명 (서무 25명, 비서 8명, 전산OP 4명)
GRI 3: Material Topics 2021
구분 | 보고지표 | 보고페이지 | |
중대성 이슈 공개 | 3-1 | 중요 이슈 결정의 절차 | 17-18 |
3-3 | 중요 이슈 관리 | 17-18 |
Topic Specific Standards
Material Topics
구분 | 보고지표 | 보고페이지 | |
폐기물 관리 | 3-3 | 중요 이슈 관리 | 35 |
GRI 306: 폐기물 | 306-3 | 폐기물 발생 | 35 |
306-4 | 폐기물 재활용 | 35 | |
306-5 | 폐기물 처리 방법 | 35 | |
지속가능한 패키징 확대 | 3-3 | 중요 이슈 관리 | 34 |
GRI 301: 원재료 | 301-1 | 사용된 원재료의 중량이나 부피 | 34 |
사회·환경을 고려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 | 3-3 | 중요 이슈 관리 | 32-34 |
Non-GRI | 301-2 | 재활용 투입재 사용 | 32-34 |
제품 안전 및 품질 | 3-3 | 중요 이슈 관리 | 58-64 |
GRI 417: 마케팅 및 라벨링 | 417-2 | 제품 및 서비스 정보와 라벨링에 관한 법률규정 및 자율규정을 위반한 사건 | 62 |
417-3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규정 위반 | 62, 91 | |
가맹본부, 가맹점 상생 | 3-3 | 중요 이슈 관리 | 79-81 |
Non-GRI | 79-81 | ||
고객 만족(고객편의향상) | 3-3 | 중요 이슈 관리 | 65-69 |
Non-GRI | 65-69 | ||
원재료 및 상품 등 책임 있는 소싱 | 3-3 | 중요 이슈 관리 | 33-34 |
GRI 301: 원재료 | 301-1 | 사용된 원료의 중량과 부피 | 34 |
301-2 | 재활용 투입재 사용 | 33-34 | |
고객 건강과 영양 | 3-3 | 중요 이슈 관리 | 58-60 |
GRI 416: 고객안전보건 | 416-1 | 제품 및 서비스의 안전보건 영향 평가 | 60 |
416-2 | 제품 및 서비스의 안전보건 영향에 관한 규정 | 58, 60 | |
공급망 관리 | 3-3 | 중요 이슈 관리 | 74-76 |
GRI 308: 공급업체 환경 평가 | 308-2 | 공급업체 내 부정적 환경영향 및 이에 대한 조치 | 74-76 |
GRI 414: 공급업체 사회적 평가 | 414-2 | 공급망 내 부정적인 사회적 영향과 이에 대한 조치 | 74-76 |
공정거래 | 3-3 | 중요 이슈 관리 | 74-76 |
GRI 206-1: 독과점 | 공정거래 관련 법규 위반사항 | 91 |
Non-material Topics
구분 | 보고지표 | 보고페이지 | |
GRI 201: 경제성과 | 201-2 | 기후변화가 미치는 재무적 영향 및 기타 위험과 기회 | 23, 126-131 |
GRI 203: 간접적 경제효과 | 203-1 | 사회기반시설 투자 및 서비스 지원 활동 | 83-87 |
GRI 205: 반부패 | 205-1 | 기업 부패 위험 평가 | 90 |
205-2 | 반부패 정책 및 절차에 관한 커뮤니케이션 및 훈련 | 91 | |
205-3 | 확인된 부패 사례와 이에 대한 조치 | 90 | |
GRI 206: 반경쟁적 행위 | 206-1 | 반경쟁적 행위, 독과점 등 불공정한 거래행위에 대한 법적 조치 | 90 |
GRI 302 : 에너지 | 302-1 | 조직 내부 에너지 소비 | 29 |
302-2 | 조직 외부 에너지 소비 | 27 | |
302-3 | 에너지 집약도 | 29 | |
302-4 | 에너지 소비 절감 | 29 | |
GRI 305: 배출 | 305-1 | 직접 온실가스(GHG) 총 배출량(Scope 1) | 27 |
305-2 | 직접 온실가스(GHG) 총 배출량(Scope 2) | 27 | |
305-3 | 기타 간접 온실가스 총 배출량(Scope 3) | 27 | |
305-4 | 온실가스(GHG) 배출 집약도 | 27 | |
305-5 | 온실가스(GHG) 감축 | 27 | |
GRI 401: 고용 | 401-1 | 신규 채용 근로자와 이직 근로자의 인원수 및 비율 | 42-43 |
401-2 | 상근직에게만 제공하는 복리후생 | 48-49 | |
401-3 | 성별에 따른 육아휴직 이후의 업무 복귀 및 근속 비율 | 49 | |
GRI 402: 노사관계 | 402-1 | 경영상 변동에 관한 최소 통지기간 | -* |
GRI 403: 산업안전보건 | 403-1 |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체계 | 52-53 |
403-2 | 위험 식별, 리스크 평가 및 사고 조사 | 54-55 | |
403-3 | 사업장 보건 서비스 | 52 | |
403-4 | 사업장 안전보건에 대한 근로자의 참여, 상담 및 소통 | 56 | |
403-5 | 근로자 사업장 안전보건 교육 | 56-57 | |
403-6 | 근로자 건강 증진 | 57 | |
403-7 | 사업 특성상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업장 안전보건 영향 예방 및 완화 | 54-55 | |
403-9 | 업무 관련 상해 | 56 | |
GRI 404: 훈련 및 교육 | 404-1 | 근로자 1인당 한 해에 받는 평균 훈련시간 | 43-44 |
404-2 | 직무교육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 | 43-44 | |
404-3 | 업무성과 및 경력개발에 대한 정기적인 검토를 받은 근로자 비율(성별, 근로자 범주별) | 45 | |
GRI 405: 다양성과 기회균등 | 405-1 | 거버넌스 기구 및 근로자의 구성 현황 | 41 |
405-2 | 남성 대비 여성의 기본급여 및 보수 비율 | 45 | |
GRI 406: 비차별 | 406-1 | 차별 사건의 수와 이에 대한 시정조치 | 51 |
GRI 413: 지역사회 | 413-1 | 지역사회 참여, 영향 평가 그리고 발전프로그램 운영 비율 | 82-87 |
GRI 416: 고객안전보건 | 416-1 | 제품 및 서비스의 안전보건 영향 평가 | 59-62 |
416-2 | 제품 및 서비스의 안전보건 영향에 관한 규정 | 58 | |
GRI 418: 고객정보보호 | 418-1 | 고객개인정보보호 위반 및 고객정보 분실 사실이 입증된 불만 건수 | 72 |
* 발생 사례는 없으나 경영상 변동에 관한 사항이 발생할 경우, 근로기준법에 따라 최소5 0일 이전에 공지할 것을 안내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