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지역
글로벌 네트워크
BGF리테일은 국내 편의점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2018년 몽골 시장을 필두로 2020년 말레이시아, 2023년 카자흐스탄 유통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MFC)을 체결했습니다. 2023년 12월 말 기준 CU의 국내 점포 수는 17,762점, 해외 점포 수는 업계로서는 최초로 500점 돌파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2023년 6월에는 국내 편의점 업계 최초로 카자흐스탄 시장에 진출했으며 2024년 3월 카자흐스탄 1호점을 오픈한 바 있습니다.
해외 판로 수출
BGF 리테일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은 수출 국가를 포함한 12개 국가에 PB 브랜드 상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4년부터는 중소 협력사와 함께 개발하여 국내에서 높은 인기를 얻은 주류, 디저트류 상품 등을 수출하며 해외 수출 상품 카테고리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MFC)을 체결한 국가를 대상으로 ‘BGF 해외사업 전용 글로벌 시스템’을 도입하여 한국 편의점 모델과 K-IT 기술까지 해외 시장에 접목하며 해외 시장에서의 CU브랜드가 안착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습니다.
2024년도 브랜드 수출 국가
일본 | HEYROO 상품 판매(2024년 5월~) |
홍콩 | 수제맥주 및 하이볼 10종(2024년 2월~) |
몽골,말레이시아,카자흐스탄 |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24년 상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