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이해관계자 여러분.

F&F그룹은 매력적인 브랜드와 콘텐츠로 세계 패션 시장을 리드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그룹입니다.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해 세상의 발전에 공헌하겠다는 ‘Fashion & Forward’ 미션 아래, 지속적인 도전과 혁신으로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하고 K패션의 세계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1992년 창립 이래 30년간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로 업계를 선도해 온 F&F그룹은 코로나 장기화 및 글로벌 경기침체로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 1조 8,089억 원, 영업이익 5,249억 원, 당기순이익 4,427억 원을 달성하였습니다. 또한 중국에서는 2022년 기준 MLB 매장이 840개까지 늘어나고, 그 외 아시아 지역에서도 진출국을 확대하며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F&F그룹은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발 맞춰 상품기획, 생산, 물류, 디자인, 마케팅 등 전 과정에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가능한 디지털 패션 시스템으로 더 큰 도전과 성장을 이어갈 것입니다. 특히, MLB 브랜드의 해외 성장을 가속화하여 아시아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2021년 글로벌 3대 골프브랜드인 TaylorMade 인수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하고 2022년에는 세계 3대 테니스브랜드인 ‘Sergio Tacchini’를 인수한 것처럼 다양한 성장전략으로 글로벌 리더로서의 위치를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더불어 F&F그룹은 지난 30년의 경험과 인적·물적자원을 바탕으로 시민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2022년 6월에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ESG위원회를 설치하여 환경·사회·지배구조와 관련된 주요 정책을 계획·실행할 수 있는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여 글로벌 지속가능성 10대 원칙과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이행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그룹의 ESG 슬로건을 ‘Digital Fashion, SMART ESG’로 수립하여, 당사의 혁신적인 디지털 패션 시스템을 ESG에도 적용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의사결정과 스마트하고 혁신적인 ESG 경영이 내재화될 수 있도록 명확한 방향성을 수립하였습니다.

F&F그룹은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활동이 선언적인 구호로 끝나지 않고 진정성 있는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이해관계자 여러분과 소통해 나가겠습니다. 이해관계자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F&F홀딩스 이사회 의장· F&F대표이사
김창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