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tegy 

F&F는 제품 생산 및 서비스 등에서 발생하는 환경 및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공급망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F&F 및 계열사와 거래하는 모든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ESG 요소를 반영한 행동규범을 제정하였습니다. 
협력사 관리 규정을 수립하고 ESG 요소를 반영한 명확한 평가 기준을 설정하여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연 2회 품질(Quality), 원가(Cost), 납기(Delivery) 등의 요소를 중심으로 평가하며 정량적 부분뿐 아니라 정성적 부분까지 평가하고 있습니다. 평가 결과는 차기 시즌의 계약 비중을 결정하는데 활용됩니다. ESG 리스크 관리를 위해 핵심 협력사와의 지속적인 관계를 확대하고 있으며 실사 과정에서 친환경 사업장 인증 등의 데이터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ESG 관리를 위해 자체 디지털 시스템 내에 협력사 ESG 현황 관리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Risk Management 

F&F는 글로벌 사업의 성장에 맞춰 ESG 리스크 관리 요구와 국내외 ESG 관련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책임 있는 공급망 리스크 관리 점검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패션 섬유 산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유형별로 분류하고, 이를 낮추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F&F는 ESG 리스크 관리를 위해 주요 협력사가 접속 가능한 내부 디지털 시스템을 구축하여 협력사와 소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 평가 및 인증 기관의 자료를 공유받아 협력사들의 ESG 현황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장 실사를 통해 해외 제조 생산라인의 노동 이슈 등 현황을 점검하고 개선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Performance 

협력사 선정 프로세스 
F&F는 사업 방향과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협력사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선정하기 위해 경쟁종합 평가(Competitive Evaluation)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협력사들의 기술, 품질, 가격, 납기, 관리, 재무 등의 사업 경쟁력이 종합적으로 평가됩니다. 또한 현장실사를 통해 협력사의 ESG 관리 체계와 재무 상태를 검토하여 선정 결과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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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사 정기 설문 
F&F는 공급망의 투명성 향상 및 불공정거래 위험을 관리하기 위해 회사와 거래 관계에 있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상생경영 설문조사’를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설문은 ‘소통과 신뢰’, ‘업무처리 능력’, ‘공정성’, ‘청렴성’, ‘상생경영’, ‘개선 및 건의사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협력사와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환경을 만들어 가는 데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협력사 핫라인 제도 
핫라인 제도는 F&F의 윤리경영 및 상생경영에 관한 의견을 협력사로부터 직접 청취하는 소중한 기회로 활용됩니다. 매년 F&F 윤리경영 담당 부서 주요 협력사와 직접 면담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협력사 식별

구분 단위202020212022
전체 협력사 수88115119
1차 협력사 수전체 1차 협력사119146159
  국내118145157
  해외112
핵심 협력사121615
2차 협력사 수핵심 협력사282825

협력사 구매금액 비중

구분 단위202020212022
1차 협력사 비중전체 1차 협력사 %100100100
  국내%999999
  해외%111

ESG 평가

구분 단위202020212022
핵심 협력사 모니터링협력사 ESG 정기평가 연간 횟수111

협력업체 고충처리

구분 
단위202020212022
안전보건실무협의체 고충처리%100100100

협력업체 불만 처리

구분 
단위202020212022
협력업체 소통 채널 접수 처리%100100100

* 협력업체 정기 설문/핫라인 제도를 통한 접수 건수 기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