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tegy 

F&F는 2023년에 윤리강령을 개정하였는데, 환경 및 사회에 대한 책임과 관련된 내용을 강화하여 보다 넓은 범위에서 임직원들의 책임을 명확히 정의하였습니다. 이 강령은 F&F의 모든 임직원에게 적용되며, 바람직한 윤리적 행동 기준을 제시합니다. 강령에는 주주 및 투자자에 대한 자세, 고객에 대한 자세, 경쟁사와 협력사에 대한 자세, 임직원에 대한 책임, 사회에 대한 책임, 그리고 임직원의 기본 윤리에 대한 실천 지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Performance 

내부통제시스템 
F&F는 전담 조직인 내부회계관리부서를 통해 내부회계관리규정을 운영함으로써 회계정보 공시의 신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매년 각 회사의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 실태를 평가하고 대표이사와 내부회계 관리자는 이사회 및 주주총회에 그 결과를 보고합니다. F&F는 전 임직원과 협력사를 대상으로 윤리경영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윤리교육, 윤리강령 실천 서약, 신고포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협력사를 대상으로 청렴거래서약서 작성, 인센티브&페널티제도, 정기 설문, 핫라인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이버 신문고 운영과 윤리 캠페인을 통해 전사적 윤리경영 체계를 공고히 해 나가고 있습니다. 

Image

윤리 및 컴플라이언스 교육 
F&F는 임직원 교육을 통해 사내 윤리경영 위반 사례를 전파하고 윤리강령과 반부패 정책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협력사와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위해 소싱/구매/영업 부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특별 윤리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법무법인의 지원을 받아 하도급법 관련 주요 이슈에 대해서도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Image22.11월 영업부서 윤리교육

Image22.3월 구매부서 윤리교육


구분 단위202020212022
윤리교육직원 1인당 윤리교육 시간시간
-
11
윤리교육 받은 직원 비율%
-
100100
파트타임 및 계약직 비율%
-
94
교육임직원 대상 공정거래/반부패 교육시간
-
11

사이버 신문고
F&F는 임직원의 불공정한 행위를 신고할 수 있도록 사이버 신문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는 업무 수행 과정에서 경험한 부당한 요구, 금품 수수, 성희롱 등 윤리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신고·제보할 수 있습니다. 제보자 보호를 위해 내용을 비공개로 처리하며, 제보자에 대해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Image사이버 신문고 화면

준법경영
F&F그룹은 변호사가 소속된 법무팀에서 법률 리스크를 진단하고, 경영진과 임직원이 관련 법규를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법무통합관리시스템인 E-LAW를 통해 법률 자문, 계약서 검토, 소송관리 업무를 진행합니다.

법률 위반

구분 단위202020212022
반부패 관련 비금전적 제재 건수
-
00
반독점 및 반경쟁 행위 벌금 및 합의금억 원
-
00

행동강령

구분 단위202020212022
행동강령 적용사업장 적용 비율%
-
100100
행동강령 위반 사항부패 또는 뇌물수수
-
12
차별 또는 괴롭힘
-
71
고객 개인정보 데이터
-
00
이해관계 충돌
-
00
자금세탁 또는 내부자 거래
-
00
위반 사항 보고 및 공개
-
22
위반 조치사항면직
-
11
정직
-
01
감봉
-
02
견책
-
61
경고
-
30
주의
-
00
기타
-
00
감사신고 및 징계 관련 감사시행Y/N
-
Y
Y